본문 바로가기

예능

수요미식회 분식편, 나르샤, 수현, 한현민의 라볶이 꼬마김밥이야기

 5월 23일 야식특집 3탄, '수요미식회'가 방송되었습니다. 이 날 게스트는 분식고수 30대 대표 가수 '나르샤', 프로 분식러 20대 대표 악동뮤지션 '수현', 분식먹고 큰 키가 189cm, 당돌한 분식키즈 10대 대표 모델 '한현민'이 출연했습니다. 치킨과 라면 야식특집에 이어서 이번주 주제는 바로' 분식'입니다.

 

 

 

 

 

 

 

 나르샤는 면종류를 다 좋아하지만 그 중에 쫄면을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한현민은 분식집을 가면 먹는 코스가 있는데요. 먼저 어묵 3개를 먹고 그 다음 라면과 믹스주먹밥을 시켜 먹는답니다. 믹스주먹밥과 라면의 조합은 설렁탕과 깍두기와 같은 조합이라며 다른사람들에게 추천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두끼는 포기하고 하루에 라면 한개를 먹는다며 분식에 대한 사랑을 보여줍니다. 수현이 가장 좋아하는 분식메뉴는 매운 떡볶기입니다. 여러가지 섞인 라볶이 보다는 순수하게 떡만 들어있는 떡볶이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김밥은 분식이다? 아니다?

 분식은 쌀, 밀가루, 옥수수 등을 가루로 만들어 만든 음식입니다. 짜장면, 스파게티, 메밀소바 등 분식에 속한 음식이죠. 김밥은 분식이 아니라 낟알 입(粒)자를 써서 '입식'입니다. 밥알이 있으니까요. 이 날 방송에서 '대동분식지도'가 소개되었습니다. 인천<쫄면>, 대전<튀김 소보로>, 광주<상추튀김>, 대구<납작만두>, 부산<물떡>, 제주<모닥치기>가 유명하다고 합니다. 부산의 물떡과 광주의 상추튀김의 그 지역의 향토음식이라고 할 정도로 특이하고 호기심이 가는 음식입니다.

 

 

 

 

 

 

 

 맛집으로 소개된 집은 가성비의 끝판왕 '학교가는길' 분식집과 일식음식점보다 더 튀김요리를 잘 하는 '국미당'이 소개되었습니다. 학교가는길 음식점은 라면의 쫄깃함과 끝까지 퍼지지 않고 유지된다는 점, 떡볶이를 먹고 밥을 비벼 먹을 수 있는 곳, 그리고 착한 가격이 이 식당을 찾아가야 할 이유입니다.

 

 

 

 

 

 

 두 째 맛집 국미당은 원산지와 어떤 재료를 쓰는지 공개하고 있어 믿음이 가는 분식집입니다. 또한 튀김요리가 일식집보다 훌륭한 스킬을 가지고 있다며 황쌤이 높이 평가를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의 꼬마김밥은 두꺼운 단무지를 여러번 세로로 잘라서, 식감을 부재료와 동일하게 유지한 점이 매력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다음 주 주제는 맥주입니다. 많은 시청자분들이 또다시... 고통을 받겠군요.